제255회 강릉시의회
본회의 회의록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16년 10월 24일
강릉시의회
일시:2016년10월24일
회의록을 불러오는 중입니다.
제255회 강릉시의회
개회식
강릉시의회
일시 : 2016년 10월 24일
강릉시의회
일시:2016년10월24일
장소:본회의장
부의된안건
1.개식
1.국기에대한경례
1.애국가제창
1.순국선열및전몰호국영령에대한묵념
1.개회사
1.폐식
(10시02분개회)
모두자리에서일어나셔서단상의국기를향하여주시기바랍니다.
(일동기립)
(국기에대한경례)
다음은애국가를제창하겠습니다.
녹음반주에맞추어서1절만불러주시기바랍니다.
(애국가제창)
이어서순국선열및호국영령에대한묵념이있겠습니다.
(일동묵념)
모두자리에앉아주시기바랍니다.
(일동착석)
다음은조영돈의장님의개회사가있겠습니다.
지난9월임시회이후건강한모습으로만나뵙게되어대단히반갑습니다.
어느덧결실의풍요로움과만추의여운을뒤로하고올해도두달정도남았습니다만좀더알차고뜻깊은한해가될수있길소망해봅니다.
수많은인파로넘친강릉커피축제와주문진오징어축제를성황리에마쳤으며,특히원주~강릉철도건설사업중최대난공사구간이라고알려진강릉터널이10개월만에완공되었습니다.
이와같이당면현안의차질없는추진을위하여애쓰는집행부공무원여러분들의노고에감사와격려의말씀을드립니다.
존경하는시민여러분!
올림픽을성공적으로치르느냐의중요한판단을가름하는것은대회가얼마나많은이들의관심을받느냐입니다.
이를측정해주는것은경기장에얼마나많은관중이찾아주느냐,또이들이얼마나열광하느냐하는것입니다.
이것은관광객과방문객들에게기대할수없는오로지우리시민의몫입니다.
이와같이성공올림픽의열쇄를쥐고있는우리시민들을하나로결집하고적극적인참여를해야할것입니다.
우리지역사회는철도공사에참여한하도급사가부도위기를맞으면서현장에서지불하지못한금액이20억에서30억원에달하고관련업체수만100여곳이넘는다고합니다.
이렇듯지금은비록예측하기어려운긴장의시기이지만희망의한조각한조각을찾아나가야합니다.
시민들의의지와열정을높이고그에따른실천적인노력이더욱필요한시기라고생각이됩니다.
집행부공무원여러분!
우리시는지금행정,재정적등모든자원을동계올림픽에집중하고있습니다만올림픽개최또한결국에는시민들이잘살고행복해지기위한하나의방안이라고할것입니다.
따라서시민들의복지는물론각종공사로인한생활민원부분에도소홀해지지않도록각별히살펴주실것을당부드립니다.
의회와집행부가시민을위한존재한다는기본명제속에서미래지향적인발전을함께구상하고협력하여살기좋은강릉이되도록다함께매진해주실것을간곡히부탁드립니다.
아울러간부공무원여러분들께특별히당부의말씀을드리겠습니다.
강릉시공무원들은당면업무이외에도산불근무,제설작업,해변운영등으로다른군에비하여업무량이대단히많은것으로알고있습니다.
공직자여러분들이신명나야시민들도행복해질수있는것입니다.
직원들이실질적으로사기를진작하고자부심을갖고일할수있는신바람나는직장문화가되도록힘써주실것을당부드립니다.
동료의원여러분!
우리의회에서도시정과의정을아우르는행정환경에맞게변해야할것입니다.
권위와타성에안주하는시의원이아닌시민이진정으로원하는것을먼저찾아서해결해주는생활정치인으로서의역할에도최선을다해주시길바랍니다.
이번임시회에서는각종조례안과동의안,특별위원회등을위해8일간의일정으로운영되겠습니다.
특히내일개최되는어머니의회에적극참여하셔서시민과의소통과지역발전을위한알찬대화의시간을가져주시길바랍니다.
2회추경은행정에대한폭넓은이해와전문지식을갖고예산이적절하게사용되는지문제점은없는지진정시민을위한행정을제대로펼치고있는지등을잘감시해주시기바랍니다.
시민들의기대에부응하고희망과용기를주는뜻깊은회기가될수있도록성실히임해주실것을당부드립니다.
밤낮으로일교차가많이나는환절기에건강에유의하시고가정에도건강과행복이가득하시길기원드리며,개회사에갈음합니다.
감사합니다.